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해명 나선 유니클로 "전 직원 유급휴가 검토 사실 무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해명 나선 유니클로 "전 직원 유급휴가 검토 사실 무근" 오는 10월 임대 계약 만료로 철수하는 서울 유니클로 종로3가점 앞에서 2일 한 시민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한국 유니클로가 2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유급휴가를 검토 중이라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사실 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이날 아시아경제와의 통화에서 "내부적으로 불매운동 대응 방안으로 전 직원 대상 유급휴가를 검토한 바 없다"면서 "이전에도 개별 직원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유급휴가 외에 일괄적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유급휴가를 준 적은 없다"고 밝혔다.


앞서 일부 언론에서는 유니클로가 한국 소비자들의 불매운동으로 매출에 타격받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유급 휴가를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불매운동으로 매출이 크게 줄면서 이같은 방안을 논의했다는 설명이 덧붙여졌다.


실제 유니클로의 경우 지난달 초 일본 정부의 한국 수출 규제로 촉발된 불매운동에 직격탄을 맞은 상황. 일본 정부가 화이트리스트(수출 심사 우대국) 명단에서 한국을 제외하고 일본 본사인 패스트리테일링 고위 임원의 경솔한 발언이 맞물렸다. 특히 유니클로가 의류 등 최종재를 판매하는 생활소비재 업종이라는 점에서 불매운동의 표적이 됐다.



이와 관련 의류업계 한 관계자는 "타사 입장에서 볼 때 유니클로가 굳이 직원들에게 유급휴가를 준다는 사실은 현재로서는 말이 되지 않는 것 같다"며 "직원 월급이라도 아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매장 점포들이 다 문을 닫는다고 가정하지 않는 이상 현실성 없는 방안 같다"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