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프간 수도 결혼식장서 자폭테러…수십명 사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프간 수도 결혼식장서 자폭테러…수십명 사상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한 결혼식장에서 17일(현지시간) 자살폭탄테러가 발생해 수십명이 죽거나 다쳤다.


AP통신에 따르면 이번 폭발은 카불 서부의 두바이 시티 웨딩홀에서 발생했으며 폭발 원인에 대한 즉각적인 정보는 확인되지 않았다. 폭발 당시 결혼식장에는 1000명 이상의 하객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내무부 대변인은 "범인이 하객 한 가운데서 폭탄을 터뜨렸다"며 "정확한 인명 피해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사상자만 최소 수십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앞서 카불에서는 지난 7일에도 서부 경찰 검문소 인근에서 치안세력을 겨냥한 탈레반의 폭탄 차량이 터져 최소 14명이 숨지고 145명이 다쳤다. 희생자 대부분은 민간인이었다.



주요 외신들은 이번 자폭테러가 무슬림 휴일이 끝나고 미국과 탈레반 간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가까워진 상황에서 발생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전날 워싱턴포스트(WP)는 소식통을 인용해 양측 협상이 상당한 진전을 보임에 따라 미군이 아프간에서 단계적으로 철수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아프간 수도 결혼식장서 자폭테러…수십명 사상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