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자크기 설정

뉴스
성북구, 여름방학 어린이 환경학교 운영
최종수정 2019.07.12 08:50기사입력 2019.07.12 08:50

성북구, 8월12~14일 초등학생 4~6학년 30명과 환경학교 운영...동덕여대와 관·학 협력사업으로 25회째 이어지는 프로그램 ... 실험·실습 및 현장체험으로 인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이번엔 방학을 맞은 성북의 초등학생들을 위한 어린이 환경학교를 운영, 환경교육 및 견학체험으로 에너지와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교육의 장을 마련한다.


올해로 25회째 운영되고 있는 성북어린이 환경학교는 동덕여대와 관학협력사업으로 환경분야에 권위가 높은 안령미 교수 지도아래 대학생 환경동아리 ‘환경지기’가 기획하고 진행, 어린이들에게 구의 공기·토양·물 등 환경전반에 대해 바로 알고 실습과 실험까지 할 수 있게 한다.


올해는 8월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7월8일부터 8월7일까지 구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 이메일로 성북구청 환경과(pinkrain99@sb.go.kr)에 접수하면 된다.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총 3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매년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신청으로 조기 마감됐던 성북어린이 환경학교는 이론수업 뿐 아니라 친환경 가습기 만들기 등 체험 수업과 산·염기 기름제거 등 다양한 환경관련 실험들도 해보고 성북생태체험관 견학·노원에코센터 현장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승로 구청장은 “올해로 25회째 이어 오고 있는 성북어린이 환경학교는 동덕여대와 관학협력사업으로 우리 동네 환경을 주제로 방학동안 어린이들에게 실습 및 현장체험 학습의 기회 장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성북구 어린이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앞으로 더욱더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 다채로운 체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북구청 환경과(☎2241-3013)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주요뉴스

지금 내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