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씨제이헬스케어 "대구첨복재단과 항암신약 공동 연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씨제이헬스케어 "대구첨복재단과 항암신약 공동 연구"
AD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한국콜마계열사인 씨제이헬스케어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와 함께 항암신약 개발에 나선다.


씨제이헬스케어와 대구첨복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는 지난 10일 계약을 체결하고, 항암신약 개발을 목표로 신약 물질 발굴 연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대구첨복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는 기반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해 신약 물질을 발굴하고, 씨제이헬스케어는 검증 단계를 거쳐 비임상·임상 연구를 진행한다.


올해 대한민국 30호 신약 케이캡정을 선보인 씨제이헬스케어는 자체개발과 활발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혁신 신약 개발을 목표로 암, 비알콜성 지방간염(NASH) 치료제 등 파이프라인을 확대하고 있다.


대구첨복재단은 글로벌 수준의 종합적 연구 인프라를 활용해 신약과 의료기기 연구개발, 의료분야 기업 지원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신약개발지원센터는 건립 4년 만에 갑상선암 치료제, 급성골수백혈병 치료제, 뇌암 치료제 등 6건의 기술이전 사업화를 이뤘다.



김병문 연구개발(R&D) 씨제이헬스케어 총괄 부사장은 “대구첨복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의 우수한 신약 개발 능력과 씨제이헬스케어의 비임상·임상 역량이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 항암신약 개발로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