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靑, 트럼프 전달된 '김정은 친서'에 "알고 있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靑, 트럼프 전달된 '김정은 친서'에 "알고 있었다" 지난해 6월 12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싱가포르 센토사 섬 카펠라호텔에서 만나 인사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청와대는 12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으로부터 친서를 받았다고 밝힌 데 대해 "(친서가 보내진 사실을) 알고 있었다"고 밝혔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같이 알리면서도 "그 이상은 밝히지 않겠다"고 말을 아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백악관에서 취재진과 만나 김 위원장으로부터 친서를 받은 사실을 깜짝 공개하면서 "아름답고 개인적이며 매우 따뜻하고 멋진 친서"라고 언급했다. 이에 따라 긴 교착에 빠졌던 북미 대화가 조만간 재개될 것이란 기대에 무게가 실린다.


관련해 이날 한 매체는 김 위원장의 친서를 트럼프 대통령에게 전달하는 과정에 서훈 국가정보원장의 적극적인 역할이 있었을 것이란 관측을 보도했다. 서 원장이 사전에 북측과 접촉한 뒤 직접 미국을 찾아 친서를 전달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에 대해 국가정보원 측은 "전혀 관여한 바 없다"는 입장을 밝혀왔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