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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파업]411개 거점점포 운영…제한되는 업무 없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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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KB국민은행은 8일 노조의 총파업에도 불구하고 전국 1058개 영업점을 모두 오픈한다고 밝혔다.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전국 영업점 운영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면서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영업점에서 일부 업무가 제한될 수 있어 서울 145개, 수도권 126개, 지방 140개 등 모두 411개의 거점점포를 운영한다. 주택구입자금대출, 전세자금대출, 수출입?기업 금융업무 등 영업점에서 일부 제한이 발생할 수 있는 업무는 거점 점포를 통해 처리 가능하다.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ATM은 정상 운영한다.

KB국민은행은 객장 혼잡, 대기시간 증가 등을 대비해 본부 직원 등을 영업현장에 파견한다. 스마트상담부의 상담인력을 확충해 고객 불편을 줄일 예정이다.


8일 영업시간 중 발생하는 금융거래 수수료는 면제된다. 타행송금수수료 등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 창구 거래에서 발생하는 제증명서 발급 수수료?, 제사고 신고 수수료 등 수신 및 여신 관련 수수료, 외화수표 매입 등 외환 관련 수수료가 해당된다.

가계와 기업여신의 기한연장?대출원리금 납부 등 이번 파업으로 인해 당일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은 업무는 연체 이자 없이 처리한다.


거점점포 운영현황, 은행거래 등의 세부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 KB스타뱅킹, 리브(Liiv), 콜센터(1588-9999)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총파업으로 고객 불편을 끼쳐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고객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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