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일본 골든위크·중국 노동절이 온다…'관광객 환대주간' 지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25일부터 다음 달 5일 '2018 봄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서울시, 관광현장 부당행위 점검

일본 골든위크·중국 노동절이 온다…'관광객 환대주간' 지정 ▲지난해 진행된 봄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사진=서울시 제공)
AD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일본 골든위크, 중국 노동절 연휴 등이 몰려 있는 25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관광 최대 성수기가 될 전망이다.

서울시는 25일부터 다음 달 5일을 '2018 봄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으로 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일본의 골든위크는 28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중국의 노동절은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다.


시는 우선 상점, 음식점, 택시 등을 대상으로 관광현장 부당행위 점검에 나선다. 가로휴지통 배치, 청소인력 보강 등 청결관리 활동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환대주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천공항 입국장 대형 멀티큐브, 김포공항 관광정보센터 멀티비전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로 '서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설치한다.


청계광장, 명동, 남산, 홍대, 강남 코엑스 등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방문지 5개소에 환대센터를 준비한다. 환대센터에서는 방문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의 모습이 담긴 엽서에 메시지를 작성하면 해외로 보내주는 '엽서이벤트', 사진을 찍어주는 '포토이벤트', 환대주간 스티커 등을 제공하는 '선물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일본 골든위크·중국 노동절이 온다…'관광객 환대주간' 지정 ▲지난해 진행된 봄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사진=서울시 제공)



다음 달 1~5일에는 청계광장에서 7개 관광업계가 참여하는 관광 콘텐츠 체험존을 운영한다. 특히 다음 달 1일에는 수지, 트와이스 등 연예인 전속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K-뷰티 메이크업 클래스'를 연다. 5일에는 배우 전속 스타일리스트가 드라마에 나오는 여주인공의 스타일링을 가르쳐준다. 이 외에도 한강유람선 탑승권 룰렛돌리기, 난타체험 등이 함께한다.


환대주간에 서울시티투어버스는 20% 가격 할인에 들어간다. 할인쿠폰은 환대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