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노원구, 육사와 함께 ‘공감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1초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육군사관학교에서 총 6회 과정 무료 리더십강좌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지역주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육군사관학교와 함께 하는 제5기 '공감 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
이번 강좌는 관·학 협력 평생교육 활성화 계획에 따라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육군사관학교의 특화된 교육테마와 교수진 재능 기부를 통해 지역 구민들에게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
교육은 25일부터 12월1일까지 총 6회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육군사관학교 충무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마지막 수업 및 수료식은 12월1일 금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
리더십 교육에 관심 있는 노원구민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

노원구, 육사와 함께 ‘공감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육사 승마체험
AD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18일까지 노원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당첨자는 23일 오전 10시에 구청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 문자 통보한다.
?
교육주제는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는 힘'(회복탄력성)으로, 23일 오후 2시 육군사관학교에서 김성환 노원구청장, 육군사관학교장 등이 참석한 개강식에 이어 교수진의 재능기부로 첫 강의를 진행한다.
?
강의 내용을 살펴보면 ▲이민수 심리경영학과 교수의 ‘회복탄력성’ ▲고재원 심리경영학과 교수의 ‘공감과 이해의 심리학’ ▲이병학 물리화학과 교수의 ‘대테러 군사 광학기술’ ▲이상훈 군사사학과 교수의 ‘최근 중국의 동북공정 동향’ ▲조은영 국어철학과 교수의 ‘어렵고 즐거운 철학’ ▲승마와 국궁체험임 ‘리더십 현장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
특히 육군사관학교는 리더십 현장체험 시간에 승마와 국궁 체험을 마련해 구민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또 80% 이상 출석한 교육생들에게 12월1일 오후 3시 40분 예정된 수료식에서 육군사관학교장 명의 수료증을 부여, 교육생들의 자긍심을 높일 계획이다.
?

노원구, 육사와 함께 ‘공감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아카데미 안내문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육군사관학교 학교 개방과 교수진들 재능기부 덕분에 주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지역내 대학들과 협력해 평생교육 강좌를 정기적으로 운영해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노원구 평생학습과(☎2116-3995)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