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의당 "박근혜 구속기간 반드시 연장돼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정의당은 9일 "반드시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기간은 연장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추혜선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의 사실상 공동정범인 친박세력 등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기간 연장을 반대하고 나서며 후안무치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추 수석대변인은 "서울구치소에 구금된 박 전 대통령이 지난 8월 24일 기준으로 구금일수인 147일보다 더 많은 148회의 변호인 접견을 가졌다는 사실이 드러났다"면서 "일반 수용자의 5배의 면적에 달하는 거실을 혼자 사용하고, 24차례나 교정공무원과 면담을 진행하는 등 다방면에서 특혜를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는 일반 수용자는 감히 상상조차 할 수 없는 황제수용생활이며 국민들은 그 실상이 밝혀지길 바라고 있다"고 덧붙였다.

추 수석대변인은 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178일 동안 214번, 김기춘 전 비서실장은 205일 동안 258번, 최순실씨는 285일 동안 294번의 변호인 접견을 하는 등 국정농단 사태의 주역들이 권력의 핵심에 있을 때처럼 구치소에서조차 부당한 특권을 누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 전 대통령은 지난 재판 과정에서도 발가락이나 허리 통증 등을 호소하며 법정에 불출석하는 등 비상식적인 행동을 보인 바 있다"며 "박 전 대통령이 구금된 지난 기간은 대한민국의 특권층은 어딜 가든 변하지 않는 특권층이라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며 적폐는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주었다"고 꼬집었다.


추 수석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과 그 일당이 저지른 국정농단 범죄는 대한민국 헌정사에 씻을 수 없는 치욕으로 남았다"며 "도처에서 박 전 대통령을 비호하고 나서는 마당에 박 전 대통령이 풀려난다면 드러날 수 있는 여죄는 여지없이 묻히고 말 것"이라고 밝혔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