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주진우 "김성주 매형, 이명박 청와대 언론 담당"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주진우 "김성주 매형, 이명박 청와대 언론 담당" [사진=MBN, 외부 제공]
AD



주진우 기자가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김성주의 매형이 이명박 대통령 시절 청와대 언론담당이었다고 밝혔다.

주진우 기자는 26일 1주년을 맞은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김성주를 비난한 것에 대해 "개인감정 없다. 공적차원에서 이야기 한건데 표현이 거칠어 문제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저희가 몇주 째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데, 소름 끼치는 침묵이 이어지고 있다. 김성주 아나운서 이야기를 했다고 해서 이렇게 대서특필하고, 일베같은 일부 네티즌이 달려들어서 돌을 던지는 것에 대해 안타까움이 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주진우 기자는 김성주가 2013년 런던 월드컵 개막식, 축구, 수영, 2014년 소치 올림픽 피겨, 2014년 월드컵 메인 MC, 아시안 게임 개막식 등 주요한 행사와 프로그램 등을 맡았다고 말했다.


김어준은 "매형이 당시 청와대 언론 담당이었는데 그것이 영향을 줬다고 생각하냐"는 질문에 "매형이 언론담당으로 이명박 청와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청와대에서 굉장히 관리하시던 분이라고 느끼고 있다"고 개인적인 생각을 밝혔다.




미디어이슈팀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