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젠더폭력 모르는 홍준표…네티즌 “공부를 너무 안했네”VS“모를 수도 있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젠더폭력 모르는 홍준표…네티즌 “공부를 너무 안했네”VS“모를 수도 있지” [사진출처=홍준표 페이스북]
AD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트렌스젠더는 들어봤는데 젠더폭력은 무슨 뜻이냐”고 발언하자 네티즌들의 다양한 반응이 눈길을 끈다.

홍준표 대표는 19일 당 혁신위원회 주최 여성정책 관련 토크콘서트에서 이 같은 발언을 해 빈축을 샀다. 한국당의 젠더 감수성을 높이자는 취지로 마련된 자리에서 성평등 문제의 기본 개념인 ‘젠더(사회적 성)’ 뜻조차 모르는 모습을 노출한 것.


홍준표 대표는 강월구 교수(강릉원주대 초빙교수)가 발제한 여성 인권과 젠더폭력 문제에 대한 소감을 묻자 “젠더폭력이 뭔가”라고 물었다. 이어 “트랜스젠더는 들어봤는데 젠더폭력이라는 것은 (이해가 안 간다)”고 재차 말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참 용감하네요. 저런 마인드와 무지를 가지고 젠더 문제 토론회에 참석하다니”(ejst****) “제 1야당 대표란게 참 개탄스러받. 공부를 안해도 너무 안했네..”(jals****) “나도 처음듣는소리 젠더폭력? 모를수도있지. 모르는게 정상일듯한데~”(mans****)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미디어이슈팀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