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IP카메라 해킹 범죄 피의자들 구속...네티즌 "강력 처벌 바람" "몰래보니까 좋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IP카메라 해킹 범죄 피의자들 구속...네티즌 "강력 처벌 바람" "몰래보니까 좋냐?" [사진출처=방송 장면 캡처]IP카메라를 해킹해 여성들의 사생활을 불법 촬영 및 유포한 피의자들이 체포됐다.
AD


IP카메라를 해킹해 여성들의 사생활 모습을 불법 촬영하고 유포한 피의자들이 경찰에 붙잡힌 가운데 네티즌의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19일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위한 혐의로 3명의 피의자들을 구속하고 범죄에 가담한 11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입건한 사실을 밝혔다.


약 13여 명의 피의자들은 지난 4월부터 9월 사이 피해자들이 가정집이나 매장 등에 설치한 IP카메라에 무단으로 접속해 옷을 갈아입는 장면 및 속옷 차림의 모습을 불법 촬영하는 등 총 7407대의 IP카메라에 부여된 IP를 알아낸 뒤 1402대의 카메라에 2354회 무단 접속했다.

IP카메라는 CCTV가 인터넷과 연결돼 있어 개인 PC나 스마트폰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카메라로 최근 집안 애완동물 관리 등의 목적으로 사용이 늘고 있다.


이들은 카메라에 접속한 뒤 실시간 송출되는 영상을 들여다보았고, 이 가운데 여성이 등장하면 카메라의 줌 기능과 촬영 각도 조절 기능 등을 조작해 여성들의 사생활 장면을 불법 촬영했다.


IP카메라 불법 촬영 및 유포한 사실을 접한 네티즌들은 "설치하려고 했는데 무서워서 못하겠다"(jink****), "몰래보니까 좋냐?"(wooj****), "강력한 처벌 바랍니다"(hyun****)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이슈팀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