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동진 사장 "갤노트8, 역대 최다 글로벌 선주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언팩 직후 유럽, 미국 등 40여개 국가에서 선주문 시작

"갤럭시노트7 위기 이후 역설적이게도 더 큰 사랑 느껴
대기수요 역대 최다 분석…첫날 국내 예약판매량 39만5000대"

고동진 사장 "갤노트8, 역대 최다 글로벌 선주문"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
AD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삼성전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가 노트 시리즈 중 역대 최다 글로벌 선주문량을 기록 중이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12일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언팩 직후 유럽과 미국을 시작으로 40여개 국가에서 선주문을 시작했고 노트시리즈 중 역대 최고의 선주문 기록을 갱신했다"며 "갤럭시노트7 위기를 극복한 뒤 역설적으로 노트 시리즈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 위기에도 변함없는 사랑 보내준 글로벌 소비자 특히 한국 소비자들의 지지에 감사한 마음을 표한다"고 말했다.


'역대 최고의 노트'. 고 사장은 갤럭시노트8를 이렇게 표현했다. 고 사장은 "갤럭시노트8는 변함 없는 지지를 보낸 노트 사용자, 더 나아가 모든 갤럭시 사용자 여러분들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만들었다"며 "디스플레이, 무선충전, 방수, 카메라 등에서 의미있는 혁신을 지속해온 삼성전자가 탄생시킨 역작"이라고 강조했다.

고동진 사장 "갤노트8, 역대 최다 글로벌 선주문"


갤럭시노트8 대기수요는 노트 시리즈 중 역대 최다인 것으로 분석된다. 전작 '갤럭시노트7'의 조기 단종은 삼성전자에 뼈아팠지만 역설적으로 갤럭시노트8에는 득이 된 모양새다. 갤럭시노트4ㆍ5 교체수요와 갤럭시노트7 교환수요,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수요 상당수가 갤럭시노트8 구매로 쏠릴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노트7 리퍼폰인 '갤럭시노트FE'가 판매되기도 했으나 총 40만대에 불과해 갤럭시노트8 실적에 큰 영향이 없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갤럭시노트8 개통이 시작되는 15일 선택약정 할인율이 인상되는 것도 호재다. 선택약정 할인에 가입하면 휴대폰 구입시 지원금을 받는 대신 매달 통신요금 일정액을 덜 내는 방식으로 절약할 수 있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 따르면 8월 전체 번호이동자는 전월 대비 11.3%, 전년 동월 대비로는 4.3% 줄었다. 이통업계 관계자는 "바닥을 기던 스마트폰 판매량은 15일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갤럭시노트8가 최대 수혜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