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마트24, 글로벌 유통체인 스파와 업무협약

시계아이콘00분 4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이마트24, 글로벌 유통체인 스파와 업무협약
AD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이마트 24가 글로벌 유통체인과 업무협약을 맺는다.


이마트24는 28일 'SPAR INTERNATIONAL'(이하 스파)과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이마트 본사에서 진행하는 행사에는 토비아스 와스무트 스파 대표, 김성영 이마트24 대표 등이 참석한다.


스파는 1932년에 설립된 네덜란드 회사다. 현재 유럽을 비롯한 아시아, 아프리카 등 42개국에 진출해 있다. 하이퍼마켓, 슈퍼마켓, 할인점, 편의점 등이 주력으로 전세계에서 약 1만2500여개 점포를 운영한다.

스파는 볼런터리 체인(Voluntary Chain) 방식으로 편의점을 운영한다. 이마트24와 유사한 부분이 많아 이번에 업무제휴를 진행하게 됐다고 이마트24 측은 설명했다.


양사는 유통 사업에 필요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필요 시 인적·물적 지원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또 편의점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 점포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상호 유통 시장조사를 통해 최신 트렌드 등을 교류하고 양사의 상품 운영도 검토한다.


한편 스파 임직원과 우수 경영주 등 50여명은 한국 시장조사를 목적으로 한국에 방문했다. 업무제휴 협약식 이후 이마트24 스타필드 코엑스점, 스타필드 하남, 트레이더스, 이마트 등을 찾을 예정이다.


김성영 이마트24 대표이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선진 유통 트렌드에 대해 더욱 심도 있게 분석하는 계기가 되리라 기대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이마트24 만의 차별성을 더욱 강화해 고객에게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