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역세권과 숲세권의 더블프리미엄을 갖춘 단지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잇따른 정부의 규제에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우수한 교통여건에 쾌적한 에코 라이프까지 모두 누리는 단지가 더욱 각광 받고 있는 상황이다.
업계에서는 교통의 편리함과 함께 쾌적성까지 갖춘 단지는 주거 만족도가 높아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단지는 주거여건이 좋은 만큼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려는 정주성(定住性)이 높고, 전ㆍ월세 대기수요도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불황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는데다, 매매시장에서 집값 상승폭도 높이고 있다.
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 롯데건설(주관사: 현대산업개발)은 8월 경기 성남시 신흥동에서 신흥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산성역 포레스티아’를 분양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편리한 교통여건으로 강남~송파~위례를 잇는 생활권역을 누릴 수 있으면서도 풍부한 녹지를 바탕으로 주거환경이 우수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층 39개동 전용면적 59~98㎡ 총 4089가구로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전용면적 59~98㎡, 1705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나온다.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지하철 8호선 산성역 3번 출구와 맞닿아 있는 출구역세권 단지로 우수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송파구 복정역까지 한정거장(3분) 거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운행시간 기준 SRT 및 지하철 3호선인 수서역까지 11분, 서울 잠실역까지도 14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산성역에서 남한산성입구까지 버스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성남대로 등으로 이동이 수월해 서울 및 주요도심으로 접근성이 좋다. 더욱이, 위례신도시가 반경 2km내 위치하고 있어 위례신도시까지 5분 내 이동(네이버지도 기준)이 가능하다. 여기에 영장근린공원, 희망대공원, 단대공원 등 여러 공원들이 인근에 있어 가벼운 운동 및 산책과 같은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이와 더불어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강남권과 인접해 있어 송파 롯데월드 및 가락시장, 위례 가든파이브, 강남 삼성서울병원 등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성남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하며, 수정구청, 산성동주민센터 등의 관공서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에서 반경 2km 내에 성남시립의료원이 2018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이번 8.2부동산 정책 중 하나인 청약규제도 피해갈 것으로 보인다. 강화된 청약 1순위 자격요건(청약통장 가입후 2년 경과, 납입횟수 24회 이상)은 9월 이후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이에, 산성역 포레스티아가 8월 말에 분양할 경우 기존 청약 1순위 자격요건(청약통장 가입 후 1년 경과, 납입횟수 12회 이상)만 갖추면 1순위 청약을 진행할 수 있다.
산성역 포레스티아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로 289(신흥동 10번지) 사업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성역 3번 출구와 인접해 있다.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