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법원, ‘홧김’에 편의점 알바생 살해한 조선족에 징역 25년 선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법원, ‘홧김’에 편의점 알바생 살해한 조선족에 징역 25년 선고 사진=연합뉴스
AD



봉투를 두고 편의점 아르바이트생과 실랑이를 벌이다 흉기로 살해한 50대 조선족에게 법원이 항소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한 1심을 깨고 징역 25년을 선고했다.

대구고법 형사1부(박준용 부장판사)는 10일 살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선족 A(52)씨의 항소심에서 이 같이 판결했다.


A씨는 지난해 12월 14일 오전 2시50분께 경북 경산시 한 편의점에서 30대 아르바이트생을 흉기로 10여 차례 찔러 숨지게 했다.

구매한 숙취해소 음료 3병을 담아가려던 중 봉툿값 30원을 요구한 아르바이트생과 실랑이 과정에서 범죄가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150m 거리에 있는 자택에서 흉기를 들고 와 범행을 저지른 뒤 편의점 앞에 앉아 있던 중 경찰에 붙잡혔다.


그는 수년 전 입국한 뒤 경산에 위치한 한 공장에서 근무해 왔다.


재판부는 “피해자가 젊은 나이에 뜻을 펼치지 못하고 목숨을 잃었고, 유족도 고통 속에서 삶을 살 수밖에 없는 점을 고려해 엄벌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다만 “피고인이 중국에 있는 가족 문제로 심리적 고통을 겪던 중 범행을 저질렀고 감정을 이기지 못하고 우발적으로 행동했다”고 감형 이유를 밝혔다.






아시아경제 티잼 최형진 기자 rpg45665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