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뱅?빅뱅!] 카카오뱅크, 오픈3시간만에 가입자 3만5000명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카뱅?빅뱅!] 카카오뱅크, 오픈3시간만에 가입자 3만5000명 돌파
AD


[아시아경제 전경진 기자]카카오뱅크가 오픈 3시간만에 3만5000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며 금융권 돌풍을 예고했다.

인터넷전문은행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은 27일 10시 현재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수 7만회, 요구불계좌 개설 3만5000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이날 7시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민메신저' 카카오톡과 연계돼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서비스 개시 전부터 업계 주목을 받았다. 실제 서비스가 시작된지 1시간만에 트래픽이 몰려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로 중단되기도 했다.

한편 카카오뱅크 오픈식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 반포동 세빛둥둥섬 2층 FIC컨벤션에서 개최됐다. 오픈식엔 최종구 금융위원장과 국회 이진복 정무위원장, 민병두 더불어민주당의원, 김관영 국민의당 의원, 유의동 바른정당 의원 등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최 위원장은 "7년 전 출현한 ‘카카오톡’ 메신저는 문자를 주고받던 사람들간의 소통 방식을 송두리째 바꾸었다"며 "IT 플랫폼과 결합한 카카오뱅크도 기존 ‘금융서비스 방식’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시금석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전경진 기자 kj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