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 황선홍 감독 "컨트롤과 판단력 좋은 하대성, 활약 계속 되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서울 황선홍 감독 "컨트롤과 판단력 좋은 하대성, 활약 계속 되길" 하대성(왼쪽)이 18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슈퍼매치에서 선제골을 넣은 뒤 기뻐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AD


[수원=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프로축구 FC서울 황선홍 감독이 슈퍼매치 승리와 하대성의 활약에 만족해했다.

서울은 18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원정경기에서 수원 삼성을 2-1로 이겼다. 서울은 A매치 3주 휴식기 이후 승점 3과 함께 라이벌전 승리를 챙겨 기쁨은 두 배였다.


황선홍 감독은 "휴식기 이후 첫 경기고 많은 팬분들이 응원을 오셔서 이길 수 있었다.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다음 경기도 잘 준비하겠다"고 했다.

이어 "사실 준비는 상대가 공격할 때 전방에서 압박을 했고 공격작업을 할 때 전반 초반에는 좋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선수들이 휴식기 이후 감각이 올라오는 데 시간이 필요하다고 느꼈고 믿음을 갖고 했는데 모두 잘해준 것 같다"고 했다.


이날 선제골을 터트린 하대성에 대해서는 "경기 컨트롤이나 상황을 판단하는 능력이 뛰어난 선수다. 사실 좀 체력적으로 걱정을 많이 했다. 하지만 여러 부상 선수들이 있어서 바꿔주지는 못했는데 압박과 물러설 때를 잘 구분해서 경기를 풀어준 것 같고 지속적이기를 원한다. 그렇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했다.


이번 승리로 서울은 침체기를 벗어날 발판을 마련했다. 정규리그 5위로 올라서면서 상위권 도약의 계기가 됐다. 서울은 "침체된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데 주력했고 앞으로 두 경기가 홈에서 열리기 때문에 흐름을 좀 이어갈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 될 것 같다"고 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