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독서·자기반성·질문하기' 서경배 회장의 '성공 3법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美 언론과의 인터뷰서 '독서ㆍ5분 자기 반성ㆍ질문하기' 밝혀
글로벌 경영자라면 다양한 문화에 대한 호기심ㆍ존중도 필요

'독서·자기반성·질문하기' 서경배 회장의 '성공 3법칙' 미국 언론매체 CNBC와 인터뷰 중인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성공을 위한 세 가지 습관'으로 독서, 5분 자기반성, 질문하기를 꼽았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서 회장은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언론사 CNBC와의 인터뷰에서 "독서는 이전에 알지 못했던 새로운 지식을 얻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더불어 독서는 새로운 것을 끊임없이 배우도록 동기를 부여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두 번째 습관으로는 하루 일과가 끝난 뒤 갖는 자기반성의 시간이다. 서 회장은 "잠들기 전 5분은 하루를 되돌아보는 데 쓴다"며 "하루 동안 내가 무엇을 했는지, 얼마나 생산적으로 활동했는지 돌이켜 본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탐구심이 많은 자세와 질문하는 습관을 들었다. 그는 "질문을 해야만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알 수 있고, 개선점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서 회장은 글로벌 경영을 고려하는 기업인이라면 서로 다른 문화, 사람에 대해 항상 호기심을 갖고 존중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