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노원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30일부터 6월12일까지 구 홈페이지에서 총 100명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대학교 여름방학을 맞아 사회생활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30일부터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100명으로 일반 대학생 70명과 취약계층의 구정 아르바이트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 30명을 특별 선발한다.

신청 자격은 접수 시작일인 30일 기준 노원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국내 소재 전문대 이상의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단 사이버대, 방송통신대, 각종 전문학교 재학생 및 대학원생, 일반대학의 제적생, 졸업생 등은 이번 모집에서 제외된다.


서울시 민생안전대책의 일환으로 20명 분 예산을 추가 지원받아 모집인원이 100명으로 증원됐다.

노원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노원구 아르바이트생 간담회
AD

모집 기간은 30일부터 6월12일까지며 노원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6월13일 오후 2시 노원구청 자치행정과에서 전산 추첨으로 선발한다.


선정자는 오후 3시부터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은 6월13일 오후 3시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 구 홈페이지에 아르바이트 참여여부를 최종 등록하면 된다.


근무 기간은 7월4일부터 8월2일까지 주 5일 근무이며, 1일 5시간(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점심시간 별도)씩 구청, 동 주민센터, 도서관, 복지시설 등에서 근무한다.


급여는 중식비를 포함해 1일 3만9350원이다.


아르바이트생은 행정사무지원, 민원안내, 자료정리 등 행정사무 보조업무를 맡게 된다.


또 근무기간 중 구청에 설치된 심폐소생술 교육장에서 심폐소생술 실습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교육도 진행한다.


김성환 구청장은 “아르바이트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사회생활에 필요한 경험을 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치행정과(☎2116-313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