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인스코비, 1Q 흑자전환 성공…통신사업 안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인스코비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16억원, 영업이익 6000만원, 당기순이익 3억원을 기록하며 전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기준으로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9.4%, 577.8%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지난해부터 매출액 증가세를 이어온 인스코비가 이번 1분기에 턴어라운드 할 수 있었던 요인은 알뜰폰 가입자가 지속적으로 늘어 통신사업 매출이 증가한 덕이다.

미래창조과학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 3월말로 인스코비의 알뜰폰 가입자 규모는 63만명이다. 이는 업계 3위를 나타내고 있으며 대기업 계열 사업자를 제외한 중소사업자중에서는 제일 큰 규모다.


인스코비는 이러한 통신사업의 실적호조에 힘입어 유가증권시장에서 업종도 전기통신업으로 변경한다. 유가증권시장 상장규정 시행세칙 제132조에 의해 업종을 기존 기계장비 및 관련 물품 도매업에서 전기통신업으로 지난 2일 변경했다.

회사는 주요 사업에 맞게 업종이 변경됨에 따라 향후 알뜰폰 사업을 안정적으로 확대해 손익구조도 지속적으로 개선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유인수 대표는 “가입자를 지속적으로 유치하는 한편, 저렴한 통신요금 및 서비스 품질향상 등으로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며 “올해는 통신서비스와 스마트그리드를 융합한 사물인터넷(IoT) 사업, 신약 개발을 통한 바이오 사업 등 신성장동력의 본격 가동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