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문재인 당선]전경련 "통합과 개혁기치로 경제활로 뚫어주길 기대"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는 10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제 19대 대통령선거에서 당선된 것을 축하하며 새 정부가 통합과 개혁을 기치로 우리 경제의 활로를 뚫어주기를 기대했다.


전경련은 논평을 통해 이번 대선은 '통합과 개혁'이라는 국민적 열망의 결과라고 평가했다. 전경련은 "국민의 열망에 부응하여 촛불과 태극기로 갈라진 사회를 봉합하고,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 것이 새 정부의 선결과제다. 또한 4차 산업혁명 대비에 범정부 차원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중요한 시점"이라고 지적했다.


전경련은 "현재 우리 경제가 구조적 저성장 국면에서 소비와 투자 등 민간 부문이 위축되었고, 청년실업률은 매월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면서 "밖으로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재협상 등 트럼프 발 보호무역주의가 수출 비중이 높은 우리 경제에 큰 걸림돌이 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전경련은 새 정부에 경제위기극복을 위한 노력을 주문하면서 전경련도 과거의 잘못을 바로잡고 경제계가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를 위해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