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1회 둘째주 목요일 저녁 행복관리, 대인관계 등 자기성장 프로그램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건강가정지원센터는 11일 오후 7시 ‘비교하지 않는 삶’을 주제로 ‘자기성장지원-건강한 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자기성장지원 -건강한 나’는 성동구 건강가정지원센터가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가족형태를 반영, 대상의 구분 없이 구성원 개개인의 신체적?심리적 안정감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13일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1회 둘째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행복관리, 건강관리, 스트레스관리, 대인관계관리 등 주제로
▲ 비교하지 않고 자신에게 집중하는 삶 ▲컬러테라피를 활용한 스트레스 감소 ▲ 공감기술 및 갈등관리 등의 내용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참여 대상자는 매월 선착순으로 15명을 모집, 직장인을 포함한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오후 7시부터 8시30분까지 진행된다.
이 외도 성동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변화하는 가족 유형과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 개인 및 가족의 건강성 증진과 성장을 계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성동구건강가정지원센터(☎3395-9447)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http://sdfc.familynet.or.kr/ )를 참조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