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트럼프, 트윗으로 마크롱 당선 축하 "대승 거뒀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트럼프, 트윗으로 마크롱 당선 축하 "대승 거뒀다" 트위터를 통해 마크롱에 당선 축하인사 건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트위터 캡처)
AD


[아시아경제 이혜영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프랑스 대선 결선투표에서 당선을 확정지은 에마뉘엘 마크롱 후보에 축하를 보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자신의 트위터에 "에마뉘엘 마크롱이 차기 프랑스 대통령으로서 대승을 거둔 것을 축하한다"며 "마크롱과 함께 일하게 돼 무척 기쁘다"는 글을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의 당선 축하 트윗은 결선투표에서 마크롱이 극우진영의 마린 르펜 후보를 크게 따돌렸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온 지 10여분만에 올라왔다.


프랑스 대선이 치러지는 동안 트럼프 대통령은 특정 후보에 대한 직접적인 지지를 표명하진 않았지만 '프랑스의 트럼프'로 불리는 르펜 쪽에 더 힘을 싣는 분위기였다. 그는 지난달 21일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마린 르펜 전 국민전선(FN) 대표가 국경 문제와 현재 프랑스에 일어나는 일에 대해 가장 강경하고, 이런 문제에 가장 엄격한 사람이 선거에서 잘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은 주요 이슈들을 해결하기 위해 전 세계 정상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누구든 프랑스 국민이 뽑은 사람과 함께 일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혜영 기자 itsm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