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동구 민원실 힐링센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이지사인시스템 등 민원인 눈높이에 맞춘 환경개선으로 접근성 및 편리성 UP... 배려창구, 친절 매니저 등 편안하고 친절한 민원환경 조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주민이 감동하는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 실 환경과 민원처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고 있다.


구는 이 달부터 민원 발급 업무를 처리하는 민원대에 재미있는 인형을 배치, 따뜻한 내용의 글귀를 부착, 매일 아침 민원실 전 직원이 친절다짐을 하고 있다.

구는 이와 함께 6급 팀장들을 ‘친절매니저’로 지정, 민원창구로 전진 배치,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 노약자, 임산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민원을 우선적으로 처리하는 ‘배려창구’도 운영하고 있다.

성동구 민원실  힐링센터? 성동구 민원실
AD

앞서 성동구는 쉽고 명확하게 민원창구를 찾을 수 있도록 환경개선을 대대적으로 실시한 바 있다.


민원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눈에 띄는 색채로 현판을 교체, 민원인의 동선을 최소화하는 ‘이지 사인시스템(easy SIGN System)’을 구축, 민원창구별 유도선을 설치, 업무종류별로 표지판 색상을 다르게 배치했다.


또 민원인이 대기시간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노후화 된 소파를 교체, 임산부와 영유아가 안전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수유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비품을 교체한 바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개선된 환경과 마음가짐으로 보다 친절하고 편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구민들에게 힐링되는 민원실이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편안한 휴식처 같은 민원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동구 민원실  힐링센터? 성동구 민원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