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17일 의정부 송양고등학교를 시작으로 6개 권역에서 '2017년 상반기 찾아가는 진로ㆍ진학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저녁시간과 주말을 이용해 고등학교 3학년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 대학입학전형을 안내하고, 변경된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신청은 현장에서 받는다.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대표 강사가 사설 입시기관 설명회와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설명을 진행하며 설명회가 끝난 뒤에는 학부모들과의 1대1 개인맞춤형 상담도 진행한다. 상담신청은 설명회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이태헌 경기교육청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고3 학생과 학부모가 2018 대입전형의 달라진 점을 충분히 이해하고, 대입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진로ㆍ진학에 대한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제공으로 사교육비를 경감시키고, 진로ㆍ진학 정보의 격차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역별 대입설명회 일정은 ▲18일 안양ㆍ과천 ▲20일 부천 ▲22일 성남 ▲25일 고양 ▲29일 수원 등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