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삼성SDI, 2분기부터 흑자전환 전망…목표가 상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키움증권은 28일 삼성SDI에 대해 올해 2분기부터 흑자 전환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4만5000원에서 17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은 433억원으로 예상했다. 올해 연간 매출액은 전년보다 18.0% 늘어난 6조1382억원,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한 173억원으로 추정했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삼성SDI의 영업 실적이 2분기부터 흑자 전환할 것"이라며 "예상보다 턴어라운드 시점이 빨라지는 근거는 편광필름과 소형 폴리머 전지에 있다"고 했다. 이어 "기대대로라면 연간으로도 2014년 이후 3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할 성공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편광필름 중심으로 강한 실적 모멘텀이 나올 것이란 분석이다. 김 연구원은 "무엇보다 전자재료가 편광필름을 중심으로 강한 실적 모멘텀을 실현할 것"이라며 "편광필름은 신규 중국 공장 가동 효과와 중국 패널 업체들의 증설 수요가 맞물려 매출이 50% 급증할 것이고 반도체 소재와 OLED 소재는 전방 산업의 호조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소형 폴리머 전지 관련 김 연구원은 "품질 이슈를 계기로 안정성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진행한 결과 고객사들의 신뢰가 회복되고 있고 플래그십 모델 내 점유율이 상승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소형 전지 사업부가 2분기부터 흑자 전환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자동차 전지에 대해서는 "중국 정책 리스크를 감안하더라도 유럽 고객들 기반으로 신규 프로젝트와 함께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ESS는 전력용 수요에 힘입어 하반기에 구조적 흑자 기조에 진입할 것"이라고 했다.


김 연구원은 "실적 방향성이 긍정적이고 자기자본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그림이 그려진다"며 "영업실적이 올해 폴리머 전지와 편광필름 덕에 흑자 전환하고 나면 중대형 전지의 손익 개선폭에 따라 전사 영업이익이 확대되는 국면이 진행될 것이고 여기에 OLED 업황 호조에 따라 삼성디스플레이를 통한 지분법 이익이 증가할 것"이라고 짚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