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親김무성계 8인, 남경필 지지선언 "보수 가치 실현할 후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親김무성계 8인, 남경필 지지선언 "보수 가치 실현할 후보" 남경필 경기도지사./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바른정당 내 친(親)김무성계 의원 8명이 대권주자인 남경필 경기지사에 대한 공개 지지선언을 했다.

남 지사는 17일 바른정당 경선후보 등록을 마친 후 김학용·박순자 공동 선대위원장과 함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


남 지사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힌 현역의원은 총 8명으로, 김 의원과 박 의원을 포함해 홍문표·이진복·장제원·이은재·정운천·박성중 의원 등 대부분 김무성 고문의 측근들이다. 남 지사와 유승민 의원 간의 2파전 경선이 본격화되면서 김무성계 인사들이 남 지사 지원에 적극 나서는 모습이다.

이들은 입장문을 통해 "초심을 잃지 않고 새로운 정치를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는 남 지사야말로 대한민국의 적폐를 청산하고 기존 정치의 혁파를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과 보수의 가치를 실현해 나갈 수 있는 바른정당의 대선후보이기에 지지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협치와 연정을 통해 우리 사회가 온전한 양 날개로 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바른정당 경선 과정을 통해 중도대통합의 가능성을 열어가고 하나된 대한민국을 만들어내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또 "양극단의 패권세력을 제외한 나머지가 힘을 합해서 대한민국을 하나로 통합하는 게 새로운 정치의 본 모습"이라며 "바른정당 경선후보로 만족하지 않고 그 이후에 연대와 연정의 길을 활짝 열어놓고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