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카드나 앱 제시 않고도 결제하면 바로 멤버십 포인트 적립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간편결제 '페이코'에 자동 적립 기능을 추가했다. CU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페이코로 결제하면 제휴사 멤버십 포인트를 바로 적립받을 수 있다.
'페이코 자동 적립'은 페이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멤버십 카드나 모바일 앱을 제시하지 않아도 결제와 동시에 제휴사의 멤버십 포인트가 즉시 적립되는 기능이다. 적립하기 위해 실물 카드나 모바일 앱을 따로 챙겨야 했던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NHN엔터테인먼트는 가장 먼저 제휴매장인 편의점 CU에 자동적립 기능을 신규 적용했다. 전국 CU매장에서 페이코로 결제하면 CU멤버십 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된다.자동적립 기능은 페이코와 CU가 함께 아이디어를 내고 서비스로 구현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페이코는 CU 결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CU에서 2000원 이상을 '페이코'로 결제하면 전 상품을 즉시 1000원 할인해준다. 3월에는 새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결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페이코는 이용자가 편리함과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보다 긴밀하게 제휴사와 협력하고 있다"며 "좀 더 많은 이용자가 진화된 간편결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페이코' 결제 적용 가맹점을 중심으로 자동적립 기능을 확대 적용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