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병석, 文캠프 공동선대위원장 합류…"가장 잘 준비된 후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박병석, 文캠프 공동선대위원장 합류…"가장 잘 준비된 후보"
AD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박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대전서갑·5선)은 15일 문재인 민주당 전 대표 캠프에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키로 결정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저는 오늘 문재인 후보의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해당 직책을 맡은 배경으로, 문 전 대표가 '가장 준비가 잘된 후보'이자 '검증된 후보'인 점을 꼽았다.


그는 "이번 대선은 당선된 순간 인수위 없이 바로 대통령직을 수행해야한다. 국가운영이 잘 되려면 준비된 후보를 뽑아야 한다"며 "가장 준비가 잘 된 후보가 국가도 잘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문 후보가 가장 준비가 잘된 후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문 후보는 여러 가지로 검증된 후보이기도 하다"며 "문 후보와는 보다 개방적이고 폭넓은 인재의 등용과 활용에 뜻을 같이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박 의원은 "저는 지금까지 일관되게 지켜온 중도개혁노선을 견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언론과 국회에서 쌓아온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문 후보에게 경제와 중국문제를 포함한 통일안보 분야는 물론 정무적인 조언을 적극적으로 할 생각"이라고 부연했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