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마켓 글로벌샵, '기브러브' 기부금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기부금 2351만원 전달…여아 학교보내기 캠페인에 후원

G마켓 글로벌샵, '기브러브' 기부금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1월 G마켓 글로벌샵을 통해 '기브러브(Give Love)' 이벤트 기부금 2351만6000원 전액을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기부금은 전액 세이브더칠드런 여아 학교보내기 캠페인 ‘스쿨미’에 후원돼 아프리카 시에라리온 여아들의 읽기, 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북뱅크 지원 활동에 사용된다. 스쿨미는 빈곤, 사회적 악습, 편견으로 인해 교육의 기회를 뺏긴 아프리카 여아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G마켓 글로벌샵에서 1000원씩 소액으로 스타 애장품 경매에 응모하면 기부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는 중국부터 미국, 독일 등 40개국의 고객들이 참여하고 총 2351만6000원이 모였다.


김수현이 애장품으로 내놓은 패딩은 538만9000원을 모으며 1위를 차지했다. 가수 겸 배우 서인국의 스웨터는 264만5000원, 송혜교가 태양의 후예에서 착용한 원피스도 264만원으로 뒤를 이었다. 이종석, 엑소 수호, B1A4 진영, 엑소 첸 등도 100만원 이상의 기부금을 기록했다.


해외 참여국가 중에서는 모금액 기준으로 중국의 참여율이 32.7%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고객이 50%에 육박하며 한류열풍을 실감케 했다. 캐나다, 미국뿐 아니라 독일, 영국 등 유럽, 사우디아라비아까지 다양한 국가에서 기부금이 모였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