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2017년도 친환경농업단지 순회교육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4초

곡성군, 2017년도 친환경농업단지 순회교육시작
AD


"유기면적 확대와 품목다양화 중점 추진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이 2017년도 친환경농업 목표 ‘유기면적 확대와 품목다양화’를 달성하기 위해 2월 3일부터 3월 15일까지 친환경농업단지 순회교육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교육 대상은 과거 친환경농업 추진단지 및 신규 친환경단지 등이며, 품목별 교육은 읍·면 사무소 및 농협 회의실 등에서 실시하며 고령 농업인 대상 교육은 마을회관으로 직접 찾아가서 진행한다.

그동안 저비용 농법 등 농산물 재배에 필요한 교육을 해왔던 것과 달리 금년도에는 친환경농산물 판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기면적 확대와 품목 다양화를 통한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에 대한 교육을 추진한다.


교육 강사 또한 경험 많은 친환경농업 실천농가와 군에서 유통업을 하고 있는 전문가를 초청하여 고령농업인들도 손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2017년도 첫 교육은 오는 3일 석곡농협 회의실에서 골든퀸3호 재배농가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골든퀸 3호 벼 재배 요령과 친환경단지 우렁이농법 및 인증면적 확대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추후 교육 일정과 교육 내용 등 기타 문의사항은 군 농정과 친환경농업팀(061-360-7161)으로 연락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