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어디서든"…위택스 먹통에 하루 연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피혜림 인턴기자] 자동차세 연납 납부기한이 해당 홈페이지 먹통으로 하루 연장됐다.

행정자치부는 당초 지난달 31일까지였던 자동차세 연납 등의 납부기한을 1일까지 연장하겠다고 밝혔다. 설 연휴와 겹쳐 짧아진 납부기한과 시스템 접속 지연으로 불만이 폭주하자 결단을 내린 것.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지자체에 따라 약간의 차이를 보이긴 하지만 올해 분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면 세액을 감면해주는 제도. 1월, 3월, 6월, 9월에 할 수 있지만 1월 연납이 10% 감면으로 혜택이 가장 크다. 3월은 7.5% 감면, 6월은 하반기분 10% 감면, 9월은 하반기분 5%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인터넷 납부 시 공인인증서를 준비한 후 인터넷 위택스 홈페이지(www.wetax.go.kr)에서 자동차세를 납부하면 된다. 위택스 홈페이지 전자납부 이용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이다.


또 스마트폰 납부를 위해선 '스마트위택스'앱과 '인터넷 지로'앱을 다운로드 한 후 공인인증서를 준비하면 자동차세 연납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연납을 했다면 재신청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납 고지서를 받을 수 있다.




피혜림 인턴기자 pihyer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피혜림 인턴기자 pihyeri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