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남부교정시설부지 등 3곳 뉴스테이 주거서비스 예비인증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2초

서울남부교정시설부지·대구산단·인천부평 등 3곳

서울남부교정시설부지 등 3곳 뉴스테이 주거서비스 예비인증 획득 ▲ 현대산업개발이 서울남부교정시설 부지에 공급하는 뉴스테이 조감도
AD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국토교통부는 서울남부교정시설부지·대구국가산업단지·인천부평 하나스테이 등 3개의 뉴스테이 사업장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주거서비스 예비 인증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12월 한국감정원이 용인삼가와 서울개봉 등 2개 뉴스테이 사업장에 뉴스테이 예비인증을 부여한데 이어 총 5개 사업장이 뉴스테이 주거서비스 예비인증을 받게됐다.


지난해 11월부터 시행된 뉴스테이 주거서비스 인증제는 뉴스테이 사업자가 사전에 양질의 주거서비스 계획을 수립하도록 하고, 임대기간 중 계획된 주거서비스가 약속대로 제공되도록 하기 위한 제도다. 인증기관으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한국감정원이 선정됐다.

이번에 뉴스테이 주거서비스 예비 인증을 받은 3개 사업장은 인증심사단의 사전심사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인증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LH가 결정했다.


3개 사업장 중 서울남부교정시설부지의 경우 뉴스테이 주거서비스 예비인증 우수등급(80~89점)을 받았다. 나머지 사업장은 뉴스테이 주거서비스 인증(70~79점)등급을 각각 부여받았다.


현대산업개발이 서울 구로구 경인로 361일대에 공급하는 서울남부교정시설부지 뉴스테이는 7만4239㎡ 부지에 지하 3층~지상 45층, 총 11개동, 2214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서울남부교정시설부지 뉴스테이는 세대별 매트리스와 침구, 외부 유리 등 청소 서비스와 배수점검, 전구교체 등 생활편의지원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실버가구를 위한 물리치료와 치매예방 프로그램 등 실버케어 특화 서비스를 연 1회 무상으로 제공한다. 카셰어링을 비롯한 각종 전동공구, 자전거 무상 대여 서비스와 아산병원 건강검진, 파크하얏트 호텔 등 현대 계열사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서한이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창리 일원에 공급하는 대구산단 뉴스테이는 5만2928㎡ 부지에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동, 총 1038가구 규모다. 이 단지는 30~40대 도시근로자 특화단지로 육아·출산용품 공동구매, 출산육아 멘토링, 어린이집, 키즈맘카페, 방과후 돌봄 서비스 등 가구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외에 임대료 카드 결제 및 임대료 포인트제공, 생활가전 렌탈 서비스 등도 제공된다.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흥로 286일대에 지어지는 인천부평하나스테이의 경우 4718㎡ 부지에 지하 5층~지상 38층, 1개동, 총 1064가구 규모다. 인천부평하나스테이는 신용카드와 출입카드 기능을 융합한 입주자 카드 시스템,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임대료와 관리비 자동이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통신 복합서비스와 헬스장과 계절용품 보관창고를 무료로 제공한다.


서울남부교정시설부지 뉴스테이와 인천부평하나스테이는 올 상반기, 대구산단 뉴스테이는 올 하반기 중 임차인 모집에 나설 예정이다. 예비인증으로 평가된 주거서비스 상세계획은 임차인 모집 시 마이홈포털(www.myhom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예비인증 부여 이후에도 주기적으로 이행정도를 확인할 계획"이라며 "입주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입주 전 입주자 선호 서비스를 조사해 주거서비스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