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피혜림 인턴기자] 황정민·소지섭·송중기 주연의 영화 '군함도'가 런칭 포스터와 런칭 예고편을 공개해 화제다.
25일 '군함도' 투자배급사인 CJ엔터테인먼트는 '군함도'의 런칭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예고편과 포스터를 통해 공개된 영화 '군함도'에는 어둠이 채 가시지 않은 여명의 순간, 파도 너머로 보이는 군함도의 전경과 그 곳을 살아가는 조선인들의 삶이 영화 캐릭터를 통해 재현 돼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화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 일본 군함도에 강제 징용된 후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당시 실제로 수많은 조선인들이 강제 징용을 당하고 죽음을 맞았던 군함도의 숨겨진 역사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베일을 벗은 영화 '군함도'의 모습에 네티즌들은 "촛불 장면 소름이 끼칠 정도로 감동적이다"(foxd****), "꼭 봐야 할 영화인 것 같다"(김**), "예고편 보고 왔는데 울컥했네요. 단순 재미로 판단하지 말고 우리가 알아야 할 역사입니다. 꼭 봅시다."(kk3k***)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베테랑'으로 1341만 관객을 모은 류승완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배우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등이 출연하는 영화 '군함도'는 2017년 여름 개봉된다.
피혜림 인턴기자 pihyer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