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굿모닝 워킹' 체중조절프로그램 큰 호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7초

곡성군, '굿모닝 워킹' 체중조절프로그램 큰 호응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신체활동 감소와 음식의 풍족함으로 인해 복부비만이 심각해짐에 따라 걷기를 희망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1월 16일부터 3월 17일까지 ‘Good morning walking(굿모닝 워킹)’ 체중조절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걷기를 희망하는 주민으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는 프로그램으로 식습관 변화와 신체활동의 저하, 스트레스 등의 다양한 환경·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 생기는 비만에 초점을 두고 주3회 3개월 과정 30회로 운영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체성분 측정, 올바른 걷기방법, 걷기 칼로리 소모량, 식사일지쓰기, 영양식이분석상담, 한방으로 다스리는 복부비만 침시술 등을 제공받고, 걷기코스는 곡성명품 하천길, 동악체육공원, 삼인동 약수터길, 곡성읍 동네한바퀴 돌기 코스로 진행되고 있다.

이인규 군 보건과장은 “참가자 모두 무병장수 건강100세!! 라는 목표가 있는 만큼 꾸준한 걷기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는데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참가자 모두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보건의료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