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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바이트 직원 근무환경 개선" 이랜드파크, 앱 '애슐리 메이트'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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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애슐리 메이트' 제작, 공식배포

"아르바이트 직원 근무환경 개선" 이랜드파크, 앱 '애슐리 메이트'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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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이랜드파크가 아르바이트 직원들의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앱을 개발했다.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는 24일 자사 아르바이트 직원들을 위한 ‘애슐리 메이트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해 공식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애슐리 메이트 앱은 '아르바이트 직원 처우 5대 혁신안' 중에서 ‘권리장전 배포 및 외부 전문가를 통한 관리자 교육’ 및 ‘내부 고발 시스템 구축’ 을 실행한 한 것으로, 미지급금 지급에 이은 두 번째로 실행하는 개선안이다. 이랜드파크측은 "직원들의 권리보호 체계를 구축, 지원하기 위해 앱을 마련했다"며 "나머지 5대 혁신안을 지속 추진해 실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앱 내에는 '직원 권리장전'으로 아르바이트 직원이 꼭 알아야 할 10가지 사항이 명시돼 있다. 내부 고발 시스템인 '아르바이트 신문고'를 운영, 더 나은 근무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아르바이트직원이 입사하게 되면, 우선적으로 앱을 설치하도록 해 빠짐없이 교육을 진행하겠다”며, “75명 규모의 5대혁신 실행 태스크포스(TF)팀을 중심으로 1000명의 정규직 전환과 인사개편 및 인적쇄신 방안 등 나머지 혁신안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 아르바이트 직원의 근무환경이 업계 최고수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랜드파크는 지난 5일 ▲미지급금 지급 ▲1000명 정규직 전환 ▲권리장전 배포 및 외부전문가를 통한 관리자 교육 ▲내부 고발 시스템 구축 ▲인사개편 및 인적쇄신 등의 내용이 담긴 혁신안을 발표한 바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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