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31일부터 대입 정시모집 원서접수 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공통원서·자기소개서 한번 입력하면 여러 대학에 지원가능


31일부터 대입 정시모집 원서접수 시작 공통원서접수 이용절차 및 흐름도
AD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오는 31일부터 '표준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을 통해 '2017학년도 정시모집'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수험생들은 공통원서와 자기소개서를 한번만 입력하면 희망하는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게 돼 있어 기존 대학별로 원서를 반복해서 작성해야 했던 불편을 개선했다.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 따르면 전국 4년제 대학은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4일까지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에서 정한 3개의 모집기간 군 중에서 선택해 입시 전형을 실시한다.

전문대학의 정시 1차 모집은 내년 1월3일부터 13일까지, 정시 2차 모집은 2월10일부터 14일까지다.


대학 지원자들은 우선 진학어플라이 또는 유웨이어플라이와 같은 원서접수 대행사 한 곳에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대행사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는 모든 대학(일반 191개교·전문 137개교·기타 5개교)에 지원할 수 있다.


다만 광주가톨릭대와 대전가톨릭대, 수원가톨릭대, 영산선학대, 중앙승가대, 광주과기원, 울산과기원, 한국방송통신대, 공군사관학교, 육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경찰대학 등 대학 자체적으로 원서를 접수하는 일부 대학은 별도로 접수해야 한다.


가입한 통합회원 아이디(ID)를 이용해 원서접수 대행사에 로그인한 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환불 계좌정보, 출신학교 정보 등이 들어가는 공통원서를 작성하고, 공통자기소개서는 지원할 대학이 요청하는 경우에만 작성하면 된다.


한 번 작성한 공통원서 및 공통자기소개서는 희망하는 여러 대학에 지원할 때 재활용되며 필요하면 수정해 제출할 수 있다. 수시모집 기간에 작성했던 회원정보와 공통원서가 있으면 이를 정시모집에 다시 사용할 수 있다.


또 공통원서 및 공통자기소개서는 '내보내기'나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해 원서접수 대행사간에 주고받을 수도 있다.


원서 접수는 지원할 대학을 선택한 후 공통원서 항목 확인·수정, 대학 지원사항, 사진 등 대학별 추가입력 사항을 작성하고 저장하면 되며, 입학전형료는 개별 또는 묶음(대행사별)으로 선택해 결제한다.


대교협 관계자는 "마감 시간 직전에는 시스템 접속이 원활하지 않거나 접속자 폭주로 인한 지연이 발생할 수 수 있는 만큼 2017학년도 정시모집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은 미리 회원가입과 공통원서 작성을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