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더민주 이재정 의원 이력 눈길, 나꼼수·MB 모욕·통진당 사건 변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더민주 이재정 의원 이력 눈길, 나꼼수·MB 모욕·통진당 사건 변호 더민주 이재정 의원. 사진=연합뉴스 제공
AD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황교안 국무총리와 대립각을 세우며 눈싸움까지 벌인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파문' 긴급현안질문에서 이 의원은 황 국무총리를 향해 쓴소리를 내뱉었다.


특히 이 의원은 오방무늬가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제작 달력과 오방색 끈을 황 총리 앞 단상에 직접 가져다 놓으며 "작년 12월 의원실에 배포된 달력이다. 뱀을 드는 것보다 더 소름끼친다"고 일갈했다.

두 사람은 10초 이상 눈싸움 하는 듯한 모습까지 보이는 등 한 치의 양보없는 기싸움을 벌였다.


해당 영상이 인터넷과 SNS 등을 통해 빠르게 번지며 이 의원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1974년생인 이 의원은 대구 출신이지만 제20대 총선에서 더민주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했다.


경북대를 졸업한 이 의원은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민변) 사무처장을 역임하며 '나꼼수 선거법 위반 사건'과 '육군 대위의 이명박 대통령 모욕죄 사건', '통합진보당 정당해산 심판 청구사건' 등의 변호를 맡았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