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 걷기대회’ 29일 성료...구민 2300여명 참여 속 장학금 3800여만원 기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의 청소년 누구나 부모의 경제력에 상관없이 배움의 기회를 누리자는 취지로 설립된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권오범, 명예이사장 박홍섭 마포구청장)이 지난 29일 ‘마포 미래 인재들의 꿈을 응원하는 장학재단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두 번째를 맞은 걷기대회는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이 장학사업을 널리 알리고 지역주민과 기업들이 나눔 활동에 참여해 마포의 꿈나무들을 지원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마포 미래 인재들의 꿈을 응원하는 장학재단 걷기대회’에는 권오범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 박홍섭 마포구청장, 한일용 마포구의회의장을 비롯 장학재단 관계자,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 홍보단, 장학사업에 관심있는 구민 등 총 23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참석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마포구청 광장에서 출발, 월드컵공원내 하늘공원 정상의 전망대까지 약 3.8km 코스를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 마포 미래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힘차게 걸었다.
걷기대회 종착지인 하늘공원 전망대에서는 걷기대회 참여자들과 함께 장학기금 기탁식이 열려 행사의 의미를 한층 높였다.
용강동주민자치위원회 200만원, 마포 시립대 사회복지학과 학생 모임 100만원, 환경미화원노동조합 마포지부 245만8453원, 이현수 미래성장 자문위원 300만원, 오미자 미래성장 자문위원 100만원, 서해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마포1지회장 240만원, 서울 일성여중고 이선재 교장 500만원, 한국청소년재단 600만원, 마포청소년문화의집·도화동청소년문화의집·마포진로체험지원센터 300만원, 마포청소년문화의집 비전학교 학생들이 쿠키를 만들어 판매한 수익금 100만원, 김영식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100만원, 황중익 시설관리공단 이사 100만원, 강희천 장학재단 이사 100만원, 하용준 장학재단 이사 60만원, 양재연 장학재단 이사 60만원, 용강동 소재 석양집 유학채 대표 100만원 등 총 265개 단체 및 개인이 참여해 3876만8453원을 기부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의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 4명이 감사의 편지를 직접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녕하세요. 이번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의 성적우수장학생으로 선발된 고등학생 이??입니다. 중학교 3학년 때부터 맺어진 마포장학재단과의 인연이 벌써 3년째입니다. 처음 장학금을 받았을 때 뿌듯함을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가족과 친구들 외에 또 다른 누군가가 저를 지지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자 더욱 용기를 얻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 이렇게 큰 도움을 주신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이러한 마음을 간직해 앞으로 더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2016 하반기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 성적우수 장학생
안녕하세요. 일단 제 꿈을 좀 더 넓은 곳에 펼치게 해 주신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기회를 주신만큼 받은 것 보다 더 많이 사회에 나가 베풀고 봉사하며 마포구민들에게 하나하나 보답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장학금으로 제가 정말 하고 싶었던 것들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배워나가며 결과로 보답해드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포구민으로써 더 책임감 있고 성실하게 꿈을 이뤄나가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 홍??, 2016 하반기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 마포장학생
장학기금 기탁식과 감사의 편지 낭독 후에는 가을의 운치를 더한 색소폰 듀오공연과 걷기대회 참여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 시간이 마련됐다. 경품은 장학재단의 고문과 이사들이 제공했으며 자전거(10대), 노트북(5대), TV를 비롯해 스포츠화, 보르네오 여행용 가방, 선풍기 등이 준비됐다.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은 마포구가 운영하던 80억원의 마포 장학기금을 모태로 2014년 1월 출범했다. 그동안 사회 각계각층의 동참을 불러모으며 기본재산 및 기탁금 114억7000만원 규모로 기금이 늘었다.
지금까지 530명의 청소년들에게 7억57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 11월 중 '2016년 하반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통해 114명에게 1억692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은 마포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마포구민으로서 자긍심을 높이고 인재육성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면서 “이번 장학재단 걷기대회에 참가한 구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하다"며 "이런 마음들이 모여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