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상품 포트폴리오 강화 전략 일환
11번가, 신선식품 전년 동기 대비 58% ↑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SK플래닛 11번가는 오는 11일까지 과일ㆍ야채ㆍ수산ㆍ양곡 등 국내 최대 농수산물 도매시장인 가락시장의 가을철 대표 먹거리를 한데 모은 특가 판매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위축된 농수산물 소비 심리를 살리고 가을 제철 먹거리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기간동안 제주, 속초, 통영, 동해, 서울 등 전국 각지 인기 제철 농수산물을 비롯해 환절기에 필요한 천연 건강식품, 간식 등을 최대 28%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특별행사도 마련했다. 매일 아침마다 가락시장에서 경매된 당도 높고 싱싱한 ‘머스크 멜론’(1.8kg 내외)을 ‘온라인 시식회’라는 이름으로 매일 선착순 200명씩, 7일간 총 1400명에게 3000원에 제공한다. 가격에 상관없이 모든 상품은 무료 배송이다.
11번가는 고객들이 온라인 쇼핑을 통해서도 당일 아침 출고된 선도 높고 우수한 품질의 농수산물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8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11번가에서 국내 최대 농수산물 도매시장인 가락시장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올해 특정 지역에 기반을 둔 로컬셀러 및 전문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강화하며 새로운 상품을 끊임없이 발굴하며 상품 포트폴리오를 보완해갔다. 이에 지난달 기준 11번가 신선식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대비 58%나 오르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 판매 현황을 볼 때 베스트셀러 상품은 ‘국내산 육우’ > ‘간편 가정식 반찬’ > ‘한우’ > ‘김치’ > ‘닭고기ㆍ오리고기’ 순으로 11번가 신선식품 거래액 신장을 견인했다.
지난 8월 이후 11번가에서 판매 중인 ‘가락시장’ 농수산물 중에서는 ‘건해산물’ > ‘과일’ > ‘견과류’가 상위권에 올라와 있다.
SK플래닛 11번가가 지난달 30일 소비자패널 ‘틸리언’을 통해 30세~59세 남녀 1000명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11번가에서 구입해 보고 싶은 가락시장 상품은 아직 미입고 된 ‘회’(27%)가 1위였고, 그 뒤로 ‘과일’(24%) > ‘건해산물’(20%) > ‘쌀ㆍ잡곡’(16%) > ‘고기류’(12%) 순으로 답했다.
김용수 SK플래닛 신선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이번 기획전은 예년보다 덥고 습한 무더위를 보낸 고객들이 가을철 보양식으로 불릴 만큼 맛과 영양이 뛰어난 신선식품을 통해 에너지 동력을 키우고 가치소비를 할 수 있도록 상품ㆍ가격ㆍ배송 정책 등 최고의 혜택을 구현했다”며 “위축된 농수산물 소비 불씨를 살리기 위해 산지직거래 유통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채널과의 연계방안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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