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온라인쇼핑몰 G9(지구)는 쇼핑과 함께 재미와 정보를 주는 매거진 형식의 콘텐츠 '트렌드메이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트렌드메이커는 패션과 뷰티, 레고 및 키덜트, 인테리어, 디지털 등 분야별 전문 상품기획자(MD)가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이에 맞는 상품을 선보이는 모바일쇼퍼테인먼트콘텐츠다.
쇼퍼테인먼트콘텐츠는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합친 용어로 쇼핑공간에 스포츠와 문화공간 등을 설치한 형태로 최근 복합쇼핑몰과 백화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시도되고 있다.
트렌드메이커는 이동시간에 가벼운 콘텐츠를 소비하는 엄지족을 겨냥해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작됐다. 패션ㆍ뷰티 편에서는 조거팬츠와 놈코어룩 등 최신 트렌드에 어울리는 스니커즈를 선별했고, 레고ㆍ키덜트 섹션에서는 레고마니아들이 선호하는 모듈러 시리즈의 히스토리, 종류 등을 설명하는 식이다. 콘텐츠 하단에는 연관 상품을 노출해 보다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대표 상품은 레고마니아 사이에서 희귀아이템으로 불리는 레고 애완동물가게(19만9900원)와 레고 스타워즈 밀레니엄 팔콘(19만9000원), 레고폭스바겐(16만5000원) 등이다. 모두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해외직구 상품으로 해외상품 5% 자동적립 캐시백과 2개 이상 구매 시 3% 할인 혜택을 받을 경우 보다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인테리어 섹션에서는 가을철 최신 자취방 인테리어 팁을 공개했다. 재치 있는 상품 소개와 함께 필웰테미스 테이블(3만4900원), 까사마루 4단 서랍장(3만2900원), 올리비아데코차렵이불세트(3만9900원)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을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인테리어 용품을 선보인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