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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KEB하나은행이 '어르신 금융상담 창구'를 전국 820개 점포에 설치, 운영하고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소비자보호본부 내 고령자 전용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는 전담 부서를 설치하고, 영업점에 전담 인력을 배치할 예정이다.
또, 콜센터 ARS에서 고령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느린말 서비스'를 시행한다. 전화상담은 시니어 전문 금융상담원을 배치해 고령자 특성에 맞춰 쉬운 용어로 상담하고, 설명한 내용을 재확인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KEB하나은행은 금융소외계층의 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보이는 ARS'를 운영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OTP, 점자 ATM기, 점자 보안카드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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