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아차 광주공장 ‘여기야 놀이터 행사’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기아자동차 광주공장(공장장 김종웅)은 지난 20일 문화 공동체 행사인 ‘기아위드 여기야 놀이터’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아위드 여기야’ 사업은 기아차 광주공장이 후원하고 지역사회 NGO 단체가 함께하는 지역사회통합프로젝트다.

이날 ‘기아위드 여기야 놀이터’ 행사는 같은 동네에 사는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을 마련해 함께 지역사회를 발전시켜 나가는 원동력으로 만들어나가고자 기아차 광주공장과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16개 기관, 그리고 상무 1동 주민들이 함께 협력해서 개최하게 됐다.


기아위드 여기야 놀이터를 찾은 마을 주민들은 투호, 고리던지기, 제기차기, 비눗방울, 줄넘기 등 놀이활동과 공예체험, 풍선아트, 원예체험, 에코백 만들기 등 체험활동에 참여했으며 신발던지기, 쿠폰 체험 등 미션활동에도 함께하며 가족, 이웃간에 화합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아차 관계자는 “같은 마을에 사는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가운데 서로 화합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아위드 여기야 놀이터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기아차 광주공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NGO 단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통합과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