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자동차가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온라인 예선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
AD

이 대회는 민·관·기업이 공동 주최하고 17개 시·도에서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다. 안전 퀴즈는 교통안전, 생활안전, 화재안전 등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9개 분야의 안전 관련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저학년 25개, 고학년은 30개의 객관식 문제를 푼 후 고득점 순으로 성적이 우수한 어린이를 선발한다. 안전 퀴즈의 내용은 키즈현대 홈페이지에 있는 안전 전자책과 자료실에서 학습할 수 있다.

예선전을 통해 전국 17개 시·도별 성적우수자 각 6명을 선발해 지자체장 상장을 수여하며 고득점자 34명에게는 본선 진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본선 대회는 9월 24일 서울대공원에서 진행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안전 퀴즈왕(국민안전처 장관상 2명), 최우수상(현대차 사장상, 안실련 대표상 등 4명), 우수상(지자체장상 28명)과 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른들이 항상 노력하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안전 퀴즈를 직접 풀며 학습한 지식들이 어린이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는 기반이 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는 지난 7회 대회까지 누적으로 총 13만10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했으며 약 310만여명이 퀴즈대회 사이트를 방문하는 등 어린이 안전 문화 확산과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