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 무료·원스톱 계좌 개설 등 다양한 혜택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대우증권의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상품이 업계최저 수준의 운용보수와 다양한 형태의 상품조합 등을 장점으로 투자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대우증권은 오는 6월 말까지 신탁형 ISA에 가입 시 수수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탁형 ISA를 통해 고객들은 상장지수펀드(ETF) 실시간 매매가 가능한데 매매 수수료가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주가연계증권(ELS), 환매조건부채권(RP) 등 투자목적에 맞는 금융상품을 골라 100% 집중 투자할 수도 있다.
일임형 ISA 상품의 경우 모델포트폴리오(MP)에 따라 보수를 차등 적용할 계획이다. 안정형 0.1%, 안정추구형 0.2%, 위험중립형 0.5%, 적극투자형 0.7%가 적용된다. 리서치와 리스크관리, 투자상품 전문가 등이 함께 모여 만든 자산배분전략을 통해 투자 성향별로 4가지 MP를 제시한다.
리서치본부, 리스크관리본부, 투자운용본부 등 각 부문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자산배분결정위원회 의견과 대우증권 랩(Wrap) 운용본부가 자체 개발한 자산배분모델을 결합하고 고객 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것이 목표다.
가장 낮은 위험등급인 안정형 투자자에겐 하나의 MP를 제시한다. 안정추구형과 위험중립형, 적극투자형 고객에겐 A형(패시브)과 B형(액티브) 두 가지 MP를 제시하게 된다. A형 MP는 시장수익률을 추종하는 인덱스펀드와 ETF에 투자하고 B형 MP는 적극적 투자전략을 통해 시장수익률 대비 높은 성과를 추구하는 액티브펀드와 ETF에 투자한다.
한편 대우증권은 ISA 가입 관련 고객들이 방문할 필요 없이 원스톱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했다. 투자자는 최근 오픈한 대우증권 '비대면계좌개설 앱'을 통해 일임형 ISA에 가입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또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ISA 가입 사전신청'과 '절세 피트니스 시즌1'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0만원 이상 적립식 투자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 최대 2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300만원 이상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 최대 1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