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계속해서 하락하는 국제 유가 덕분에 타이어주의 주가가 고공행진 중이다. 한국타이어와 넥센타이어 등 타이어업체 주가가 나란히 연중 최고점을 다시 쓰고있다. 국제유가의 하락으로 인해 자동차 이용자가 많아졌고, 타이어 수요도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22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한국타이어(161390) 주가는 올들어 16.7% 상승했으며 같은 기간동안 넥센타이어(002350)도 15.8%, 금호타이어는 30.9% 상승하며 강세를 보였다.
글로벌 증시에 악재로 작용했던 저유가가 타이어업체 주가에는 호재로 인식되고 있다. 유가가 떨어지자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이 늘면서 타이어를 교체하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진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저유가와 선진국 위주의 교체수요 증가, 자동차 판매 호조세 등에 힘입어 타이어 업황이 호황기에 접어들었다”고 말하면서 “RE 타이어의 제품 혼합 효과 등이 원재료 가격 하락분을 상쇄할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최근 팍스넷은 업계 최저 금리인 연 2.6% 상품을 출시했다. 더불어 업계 단독으로 30일 간 무료 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 포함하여 400%,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한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며, 상담전화 1599-4095 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팍스넷 스탁론 (☎ 1599-4095)
- 업계 최저금리 2.6% (무료 금리 0% 이벤트 진행 중)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매도없이 신용/미수 대환가능
- 마이너스 통장식 대출
※ 2년간 고정금리, 연장 수수료 없는 상품 출시 (☎ 1599-4095)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etv.asiae.co.kr/index.htm?N=2
[No.1 증권포털 팍스넷] 3월 24일 핫종목
- 이에스브이, 현대해상, 한섬, 씨트리, 명문제약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