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동부대우전자의 초소형 전자레인지(모델명: KR-B151M)가 3분에 1대씩 팔렸다.
동부대우전자는 3일 동부대우전자의 초소형 전자레인지(모델명: KR-B151M)의 누적 판매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0년 8월 출시된 후 하루 평균 421대, 3분에 1대꼴로 팔린 셈이다. 국내 판매량은 40만대였으며 북유럽, CIS, 중남미 30여 국가 판매량은 60만대였다.
이 제품은 동부대우전자가 업계 최소형인 15L 사이즈로 출시한 제품으로 기존 20L 제품 대비 외관사이즈는 35% 이상 줄였지만 조리를 할 수 있는 내부 실용면적은 20L 제품과 동일하다.
기계식 모델은 간단한 다이얼 조작만으로 출력을 세분화한 7단계 출력 조절 기능을 채용했고, 전자식의 경우 버튼 조작 한번으로 피자나 우유를 쉽게 데우는 원터치 조리기능 및 만두 등을 간단히 데울 수 있는 자동조리기능을 채용해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차별화된 사이즈와 디자인을 앞세워 싱글족과 합리적 소비자층을 공략, 내수와 수출 모두 성공한 경우" 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보다 확대해 전자레인지 시장을 리드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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