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안군, 2016년 친환경벤처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시계아이콘00분 3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부안군이 미래 농업발전을 고민하고 희망 농촌의 비전을 제시할 2016년 친환경벤처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농산물테마가공(20명)과 생태체험개발(30명), 화훼기초(40명) 등 3개 과정 90명으로 농업인과 귀농인, 귀농예정자, 전문기술을 습득해 벤처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면 신청할 수 있다.

농산물테마가공은 농가가 생산한 농산물의 가공적성을 알고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적정가공법을 익히고 상품화해 농·식품 6차 산업화를 유도하기 위한 과정이다.


생태체험개발 과정은 농촌의 동·식물과 문화자원 등 자연생태 자원을 이해하고 활용방법을 습득해 체험 콘텐츠로 개발해 농촌의 문화적 가치 증진에 목표를 두고 진행된다.

화훼기초 과정은 계절 초화류 재배기술과 예술국화작품 제작기술을 집중 교육해 관련 전문가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입학 희망자는 3월 3일까지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농업기술센터 강소농육성팀(063-580-3835)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친환경 벤처농업대학은 3월 8일부터 11월 15일까지 8개월간 운영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3개 과정 모두 기초이론과 현장실습을 강화한 주 1회 총 110시간 이상의 장기교육과정”이라며 “선진 농업마인드 배양과 경영, 유통 등 농업CEO가 갖춰야 할 안목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