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교원그룹의 웰스 고객센터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5 KS-CQI 콜센터품질지수’에서 정수기 부문 우수콜센터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교원그룹은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됐다.
KS-CQI 콜센터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국내 콜센터서비스 품질수준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과 기업성장 및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개발한 모델이다.
올해는 7월부터 9월까지 38개 업종, 137개 기업, 24개 공공기관·지자체를 대상으로 인터넷패널과 전화모니터링 병행조사를 통해 콜센터품질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인증 수여식은 19일 강남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렸다.
교원그룹측은 "웰스 고객센터는 바르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전하기 위한 올바른 서비스 캠페인을 펼치며 고객 감동을 실천하는 조직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소비자 중심의 전반적인 제도 구축과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서비스 혁신 기반을 조성해 고객 감동의 진정성을 높여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웰스 고객센터는 상담사 전원이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A/S, 신규 문의, 제품 문의 등 전분야의 전문지식을 숙지하고 있다. 모든 일련의 과정을 한번의 통화로 제공한다.
그 결과 통화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신속한 처리로 고객 만족도를 높인 점이 호평을 받고 있다. 고객센터로 접수된 고객들의 건의사항, A/S접수 등은 유형별로 분석하고 전 부서에 공유함으로써 신속히 해결책을 마련하고 철저한 원인 규명으로 재발방지에 힘쓰고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